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23일 뉴스, 이슈 정리해보았습니다 (관련주도 포함)

by 이엠코 2020. 12. 22.

1. 유럽의약품청, 화이자 백신 조건부 승인 권고 23일 승인 전망

 

유럽의약품청(EMA)의 전문가위원회가 21일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에 대해 조건부 판매 승인을 권고했다고 합니다.

27개 유럽 회원국에서 1년간 의약품이 판매될수 있도록 하게 되며 매년 갱신될 수 있다고 합니다.

 

유럽의약품청의 권고에 따라 이제 EU 행정부 격인 집행위원회의 공식 승인 절차가 남게 되는데 최종 승인은 

23일에 이뤄질것으로 예상됩니다.

 

화이자 관련주

 

제일약품

제일약품의 대표이사는 한국 화이자 부사장 출신으로 판매하는 의약품 상당수가 한국 화이자 제품으로

알려져이 있습니다.

 

대한과학

백신 냉장보관 관련 기업으로 초저온 냉동같은 고부가가치 위주의 실험장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최근 많이 올랐다가 조정받는 모습을 보이고있습니다.

 

우리바이오

우리바이오 대표이사는 한국 화이자 전무출신으로 이력이 알려지며 주식시장에 화이자 관련주로 불리고있습니다.

우수건강식품제조기준 인증 건강기능식품 제조 공장을 운영하고 있고, 2019년 신수종사업으로 헬스케어 산업을 신청

했습니다.

 

2. 브라질, 中 시노백 백신 3상 임상시험 결과 23일 공개

 

브라질 상파울루주 정부가 올해 안에 중국 시노백(Sinovac·科興中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인 코로나백 1천만회분 이상을 확보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앙 도리아 상파울루 주지사는 21일(현지시간) 기자회견을 열어 시노백으로부터 직접 수입하는 백신과 자체 생산하는 백신을 합쳐 31일까지 1천80만회분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 9월 말 시노백과 맺은 계약에 따른 것으로, 상파울루주 정부는 올해 안에 600만회분을 수입하고 나머지 4천만회분은 내년 1월까지 자체 생산할 계획입니다.

 

시노백과 코로나백 3상 임상시험을 진행해온 상파울루주 정부 산하 부탄탕 연구소는 23일 임상시험 결과를 국가위생감시국에 제출할 예정이며, 도리아 주지사는 내년 1월 중순까지 국가위생감시국의 승인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시노백 관련주

 

보령제약

정확한건 아니지만 시노백 도입에 관련되어 있는거같습니다.

국내에선 이미 백신량을 확보했기 때문에 시노백은 주가에 큰영향을 주진 않을것으로 생각됩니다.

 

3. 23일부터 수도권 전역 5인 이상 사적모임 전면 제한

 

서울시가 23일 오전 0시부터 실내외를 막론하고 모든 모임의 인원을 5인 미만으로 제한하는 행정명령을 발동했습니다경기도와 인천시에도 같은 기준의 제한조치가 적용됩니다.

결혼식과 장례식만 2.5단계 거리두기 기준인 50인 이하 규모로 허용된다고 합니다.

 

댓글